안녕하십니까 밥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종목은 흥국이라는 종목입니다.
이 종목을 찾게 된 건 매출액 증가율 때문인데요
16년에는 매출액이 조금 감소하긴 했지만 17년에 급격히 매출액이 증가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1/4분기로 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절반 이상 증가한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이번 해도 실적을 기대해 볼 법 합니다.
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5년부터 꾸준히 증가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매출액으로 따지면 이미 한 분기에 16년도 반기 수익을 낸 모습이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으로는 그 이상의 수익을 창출해낸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이 종목이 영위하는 사업을 살펴볼까요?
1974년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12일에 발행주식을 코스닥시장에 등록한 상장법인으로 건설기계의 하부 구동 부품 및 단조품(열간 형단조) 제조가 연결기업의 주요 사업 주요제품은 건설기계부품(트랙롤러, 캐리어롤러, 아이들러, 텐션실린더 등)으로 크롤러형 건설기계 하부주행체 부품(UnderCarriage Parts)임 주요사업부문은 건설기계부품, 단조품 제조 및 판매부문이며 주요 고객은 현대중공업, 볼보그룹, 두산인프라코어 등임 주요 매출처인 볼보그룹과 현대건설기계가 중국현지 생산법인을 설립함에 따라 2005년 중국 무석에 종속기업인 흥국과기(무석)유한공사를 설립 매출구성은 건설기계부품 94.87%, 형단조품 등 4.94%, 소모품 외 0.2% 등으로 구성
네이버 금융에 의하면 이렇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건설주에 속하며 건설기계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군요.
그래서 그런지 대북로 엮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엔 차트를 보겠습니다.
아까 말했다시피 17년에 급격한 매출상승이 있었는데 그럴 전망이 있어서인지 16년도 중반에 급격한 상승을 이루어냈다가 다시 하락했습니다.
올해는 17년도 수익 또는 대북주 영향인지 급격하게 상승을 했다가 재차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차트에서 보시면 계속해서 120주선을 이탈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점진적 상승을 하고 있었으며 상단 저항선이 꽤 강력한 걸 볼 수 있습니다.
또 거래량이 감소하면서 점진적으로 지지선이 상승, 저항선이 내려오는 모습이 위아래 어디 한 쪽으로 움직일 만 해 보였는데
역시 위로 크게 움직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역사를 지나서 현재입니다.
현 주가는 이전 저항선 부근입니다.
어제의 시장폭락으로 그보다 조금 더 내려가긴 했지만 여전히 그 정도 즈음에서놀고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주가가 상당히 중요한 지점에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현재에서 떨어진다면 다시 120주선 부근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또 일봉으로 보자면 현재 120일선이 단기 저항선으로 작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위아래 지지와 저항이 확실하다면 당분간 박스권에서 움직이다 시세분출을 할 만해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분할매수입니다.
밥의 생각입니다.
먼저 현 주가 정도가 예전에 저항선이 되었던 곳이며 한 번 등락을 하면서 지지선이라고 할만할 수 있습니다.
또 남북회담 등 대북주에게
그리고 현제 정세가 안좋기 때문에 무언가 장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전 저항선 즈음에서 한 번 대응을 하고 그 이후에 120일 선에서 한 번 대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