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한지 오늘로서 3개월이 지났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좋다는 말을 듣고 대여섯번을 시도했으나 모두 콘텐츠 불충분으로 실패했습니다. ㅠㅠ
밥의 글이 검색노출이 많이되는편인데요. 밥이 5월에 바빠서 글을 많이 못썼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방문자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티스토리의 방문자수 통계는 검색화면에 노출만 되도 잡는 듯 하더라구요.
글의 퀄리티가 정말 별루인가 봐요 ㅠㅠ 으흑
그래서 애드센스 대신에 다음 애드핏을 사용했습니다.
애드핏은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그런지 블로그 개설 3일, 신청한지는 이틀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중간에 거부도 없었구요.
아마 당시 블로그 글은 10개쯤 됬던 것 같습니다.
다들 애드핏의 후기가 안좋아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나름 노력하다가 5월부터는 때려치우고 애드핏을 제대로 사용해보고자 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는 모바일만 지원이 되어서..
신청 광고의 jdk 스크립트를 블로그 스킨 편집에 들어가, 블로그 하단이나 목차 하단, 혹은 글 사이사이... 직접 여기저기 넣어주었습니다.
첫 일주일은 수익이 오르락 내리락 하더라구요.
어느 날은 1000원... 어느날은 50원... 원인을 모르고 있다가 실 클릭만이 수익에 반영이 된다는 말에 제가 스스로 들어가 광고를 여러번 클릭했습니다.
첫 일주일 때문인지;; 매달 20일에 실수익금으로 정산이 이루어지는데;; 600원이 깍이더라구요;;ㅋㅋㅋ
4월달도 클릭수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되서 여러번 들어가 클릭을 했는데요..
한달간 그러고 보니;; 클릭을 20번 한 날과 1번 한날의 수익차이가 없더라구요;; 오히려 그날 광고노출수에 좌우되는 듯 했습니다.
그래서 5월부터는 신경쓰지 않고 글만 꾸준히 쓰자고 결심했죠!!
결과적으로는 수익에 영향을 받는 것이 광고노출수 > 클릭수 인 듯 하더군요.. 물론 클릭수는 제가 스스로 클릭해댄 것이라;; 반영되진 않은 듯 합니다만;;
그럼 애드핏 수익을 공개합니다!
3월 : 3,286원
4월 : 3,710원
5월 : 4,569원
어찌 됐든 꾸준히 수익이 늘고 있더라구요. 어떤 분들은 한달에 몇십만원씩 버신다는데;; 저는 겨우;; 그래도 늘고 있으니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