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dustory/드라마&영화&예능

[명대사] 드라마 뿌리깊은나무 2회 中

호두밥 2019. 1. 2. 19:36



움직이지 마라

왕을 참칭하지 말라

상왕은 왕이 아니다.

내가!

내가 조선의 임금이다.


이도(세종)



백성이다.

내가 살린 나의  첫 번째 백성이다.

저아이 말이 맞다.

백성을 살리는 것이 백성을 구하는 것이 임금이다.

내가 어찌 임금이라 할 수 있겠는가.

나때문에 모두 죽었거늘

헌데 내가 저 아이만을 살렸느리라. 구했느리라.

하여 난 잠시 임금이었다.


이도(세종)



지랄. 지랄이라

참으로 적절한 말이 아니더냐

그래 그만하자. 지랄


이도(세종)


2011년도의 드라마네요ㅋㅋㅋ

지금 봐도 어색하지 않은 연출과 진행...

명작은 이유가 있어!!


그리고 육룡이 나르샤와 이어지는 떡밥들이 꽤 많네요.

요즘 여러번 정주행하는 맛에 산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