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보기에는 편하지만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을 가장 불편하게 만드는 기능이 바로 '셀병합'입니다.
오늘은 셀 병함을 해제하고, 해제한 뒤 생긴 빈칸을 채워넣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래 사진과 같이 셀병합된 데이터가 있습니다.
일단 셀 병합을 모두 해제 해볼까요?
데이터를 모두 선택한 후
상단 메뉴바 > 홈 > 셀병합 > 셀분할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셀이 분할됩니다.
그러면 이제 빈칸을 채워넣어 볼까요??
셀 병합을 해제하면 기존의 데이터는 분할된 부분 중 맨 위의 셀에 남아있게 됩니다.
이 성질을 이용해 빈칸을 채워넣을 수 있습니다.
먼저 빈칸들만 선택 해볼게요.
데이터를 전체 선택한 후
상단 메뉴바 > 홈 > 찾기 및 선택 > 이동 옵션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이동 옵션 창에서 '빈 셀'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빈셀만 선택이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상단 입력 창에 '='을 입력합니다.
입력하고 나면 선택된 부분 중 가장 상단의 값의
선택(드래그/커서)가 사라지는데요.
이 사라지는 부분의 바로 윗칸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상단 입력창에 파란 글씨로 셀주소가 입력됩니다.
입력한 후 ctrl + enter를 눌러주세요
(ctrl과 enter를 함께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내용이 채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쓸일이 매우 많은 기능인데요.
여러분은 어떠하신가요?ㅎㅎ
반응형